HOME | LOGIN | JOIN


 

갤러리

제 41기 평일반 선수트레이너(AT) 강의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ikata 작성일16-07-12 23:51 조회1,490회 댓글0건

본문

한국선수트레이너협회 (KATA)
 2016년 7월 11일 월요일
 김경민 교수님께서 오전/오후 강의 해주셨습니다.
오전 : Knee / palpation
오후 : Knee Taping/Wrapping / techniques
오전에는 Knee 부분의 Bones, Joints, Ligaments, Muscles/Tendon 순으로 배웠습니다.
Bones부분에서는 Knee의 뼈는 어떤 뼈로 구성되어있는지 정확하게 배웠습니다. Joint 부분에서는 axis motion 평소의 아는거와 다른 ab,ad duction이 있어 처음엔 잘이해가 안갔지만 김경민 교수님께서 더 쉽게 설명해 주셔서 보다 더 빨리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Ligaments부분에서는 Later, Medial,anterior,poterior 전후,측면으로 구분하여 각 인대들의 위치와 작용들에 대해서 세밀하게 배웠습니다.
Muscles 부분에서는 Knee의 움직임 별로 구분하여 기시점과 정지점, 각 근육들의 Action에 대해서 파트별로 배워서 보다 더 이해하기 쉽게 배웠습니다. 마지막으로 Knee palpation을 통해 bone의 위치, joint위치 ligament위치 muscles/tendons의 위치등을 잡아보고 만져볼수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. 오늘 오전에 진행된 이론수업은 평소보다는 조금더 순조러웠지만 그래도 교수님께서 한 부분 한 부분 더 세심하게 교육해주셔서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배울수있었습니다. 오후에는 Knee Taping/wrapping/techniques을 실시하였습니다. Inversion/Lateral Ankle Sprain 등 다양한 ankle injury의 종류와 어떠한 ligament가 손상되는지, 그 때 필요한 테이핑방법(heel rocks)등을 배웠습니다. 파트너끼리 서로 테이핑을 해주며 테이핑의 강도와 안정성 등을 직접 느껴볼 수 있었고, 교수님께서 계속 feedback을 해주셔서 이해하기가 쉬웠던 것 같습니다. 발목은 현장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손상 부위 중 하나로, 이번 시간에 배웠던 테이핑은 현장에서 주로 많이 쓰이기때문에 모두가 집중해서 수업에 임하였던것같습니다. 김경민 교수님의 뜨거운열정과 반복숙달이 연수생 모두를 쉽게 이해시켜 주셔서 모두가 함께 열심히 즐겁게 참여할수 있었습니다. 하루하루 긴 연수시간으로 인해 피곤하고 어렵지만 지치지않고 더 발전해가는 41기 연수생들이 될것이라 믿어의심치않습니다.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다같이 도착할수있으면 좋겠습니다. 41기 평일반 연수생 분들과 조교및 교수님들 화이팅입니다!!!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